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우리나라 통영
통영은 대한민국 경상남도에 위치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도시인데요. 특히나 통영은 푸른 바다와 화려한 자연경관 역사적인 유산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통영은 사계절 내내 유명한 관광지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통영은 멋진 해안선과 작은 섬들이 통영의 대표적인 풍경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름 뿐 아니라, 선선해질때쯤에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여행지를 통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통영은 경상남도 낭동부에 위치해있습니다. 통영은 다도해의 아름다운 바다를 비롯해서 역사적인 유적은 물론이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많이들 찾는 여행지입니다.
그럼 포스팅 아래에서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01. 욕지도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욕지도를 추천드립니다. 욕지도는 통영시 욕지면에 위치한 섬인데요. 예전에는 욕지도를 녹도라고도 불렀다고 합니다. 두미도, 상노대도, 하노대도, 우도, 연화도 등 9개의 유인도와 30개의 무인도가 있는 욕지면의 주도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100여 년 전에 한 노승이 시자승을 데리고 연화도의 상봉에 올랐는데 시자승이 도에 대하여 묻자 욕지도 관세존도라고 답했다고 하는 이야기가 이 섬을 가리킨 데에서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욕지도에는 여러가지 볼거리가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욕지도 선착장에서 내려 동촌에서 자부마을 해안도로 위쪽 욕지면 동항리 108-1번지 일대의 모밀잣나밤나무 숲은 상록활엽교목으로 사시사철 관람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욕지도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자부마을 주변에 100여그루의 메밀잣밤나무의 숲이 울창하게 있습니다. 때문에 욕지도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욕지도의 장점입니다.
욕지도의 초고봉인 천황산은 해발 392m의 산은 소요시간 1시간 30분에서 4시간30분정도 소요되는 종주코스를 비롯해서 4~5개 코스를 등산로가 개설되어 잇다고 합니다. 자신의 연령이나 체력에 따라 골라서 산행할 수 있기 때문에 골라서 산행하시면 됩니다.
이곳 천황산 등산의 백미는 산 정상에서 탁 트인 바다와 그 바다에서 밀려온 파도가 부서지는 해안절경을 조망할 수 있다다는 것입니다. 또한 욕지도는 낚시터 형성이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때문에 해수욕장 주위 어디를 가더라도 많은 고기를 낚을 수 있기 때문에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뿐 아니라 그 곳에서 직접 고기를 잡아서 회를 먹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욕지도는 지역 특산물로 고구마가 생산된다고 하며, 감성돔을 포함한 어종이 많다고 합니다. 연안에서는 김과 굴 양식이 활발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북쪽의 덕동해수욕장은 300m에 걸쳐 펼쳐져 있는 까만 몽돌밭과 맑은 물과 시원한 솔숲이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서 편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02. 통영대교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통영대교를 추천드립니다. 통영시 도천동과 미수동을 연결하는 통영대교는 밤에 펼쳐지는 야경이 장관인 곳입니다. 통영 운하위에 당동에서 보디섬, 미수동을 잇는 통영운하를 가로질러 세워진 다리인데요. 이 통영대교가 가설되기 전에는 해저터널과 충무교만이 미륵도로 갈 수 있는 통로였다고 합니다.
통영대교는 총연장 591m, 폭 20m의 강아 치트러스 공법과 프레이트거드 공법을 복합시켜서 가설했다고 하는데요. 상판 아치구간 140m에 푸른 계열 조명을 연출하는 투광등 196개를 설치시켜 밤이면 온화하고 포근한 푸른 조명을 발산하는 곳입니다.
이 조명이 수면에 투영되게 되면 럭비공 모양의 무수산 투영상이 성립되어진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이일대가 새로운 야간 관광 명소로 주목을 받고 있을만큼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통영대교는 24시간 개방되어 있습니다. 휴무일과 입장료 또한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들릴 수 있는 곳입니다. 통영대교는 수려한 야경으로 인해서 통영에서 가볼만한 곳 중에서도 특히나 인기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통영대교의 야경은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인근에 다른 야경명소들도 함께 있기 때문에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03.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통피랑 벽화마을을 추천드립니다. 통영의 동피랑 마을의 벽화는 우리나라에서 역사가 깊은 곳으로 뽑힙니다. 통영의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뒤편으로 이어지는 골목길에서부터 동피랑 마을이 시작되는데요.
통영의 동피랑 벽화마을은 언덕위 낙후된 마을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곳이라고 합니다.동피랑 벽화마을은 마을을 가꾸고 미술적인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예술가들이 자발적으로 아름다운 벽화를 그려서 생겨난 자연스러움이 묻어나있는 예술적인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 곳 동피랑 벽화마을에는 SNS에서 볼 수 있는 여러 배경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예능이나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된 명소입니다. 특히나 젊은층의 분들이 SNS 사진을 찍기 위해서 많이 찾는 곳이 동피랑 벽화마을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04. 매물도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매물도가 있습니다. 통영에는 정말 많은 섬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매물도는 자연 경관과 갖가지 기암괴석들이 펼쳐져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매물도는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갖가지 기암괴석은 거북, 용, 부처 등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매물도는 대매물도, 소매물도, 등대섬을 다 아우르는 말을 매물도라고 합니다. 또한 매물도는 아직 오염이 되지 않은 청정지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물도는 건강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통영의 관광명소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05. 달아공원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달아공원을 추천드립니다. 통영에서 일몰을 보고싶다면 많은 사람들이 바로 이 달아공원을 방문하시는데요. 통영의 달아공원은 트레킹 코스 중간 정도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트레킹이 지칠때쯤 잠깐 쉬어가기에도 좋은 곳이기 때문에 트레킹 하시다가 들리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달아공원은 여름보다는 끝 겨울에서 봄이 특히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에는 겨울이 막 지났을 무렵 피는 동백꽃이 달아공원의 명소이기 때문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06. 비진도 해수욕장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비진도 해수욕장을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 그 어떤 해수욕장과도 비교불가한 해수욕장이 바로 비진도 해수욕장이라고 불릴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비진리 외항마을에 있는 비진도 해수욕장은 양 옆으로 있는 바다가 절결을 이루는 곳인데요.
통영의 비진도 해수욕장은 우리나라 어떤 해수욕장보다도 특색있고 물이 맑은 곳으로 유명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름철 뿐 아니라 선선할때도 걸으며 풍경을 보기 좋은 곳입니다.
비진도의 하얀 백사장은 약 500m정도로 펼쳐져 있다고 하는데요. 물가에는 작은 조약돌이 부딪히는 소리가 아름다운 몽돌이 많은 해수욕장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비진도 해수욕장은 몽돌해변이라고도 불리우는 곳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07. 이순신 공원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이순신 공원이 있습니다. 이순신 공원은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세운 공원인데요. 이순신 공원은 통영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다들 알고 계시는 곳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원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일본 해군을 대파한 장소라고 하는데요. 특히 공원 내에는 이순신 장군의 동상과 기념비가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이순신 공원은 매년 여러 이벤트와 축제가 열리는 공간입니다. 또한, 해안을 따라 걷는 통영해안산책로의 시작점이기도 한데요. 또한 이순신 공원은 따로 입장료 또한 없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08. 통영 케이블카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통영 케이블카를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 곳 중 통영 케이블카는 한국에서 유일한 2선 (bi-cable) 자동순환식 곤돌라 방식으로 설치되어진 케이블카라고 하는데요.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정상까지 올라가면 통영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케이블카 정상에서 통영의 파노라마를 감상하는 것이 통영 케이블카를 타는 묘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통영 케이블카는 입장료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통영 케이블카를 타면 도남동 하부 정류장에서 출발해서 왼쪽으로 거제대교를 보며, 통영항이 눈앞에 나타나고, 미륵산 정상쯤에 오르게 되면 통영 앞바다의 대부분의 섬을 한눈에 담아 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점이 바로 통영 케이블카를 많이들 찾는 이유인데요. 또한, 통영 케이블카는 바이 곤돌라 자동순환식 8인승 48기로 넉넉하게 8인 까지 탑승 할수 있다고 합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09. 미래사 편맥나무 숲길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미래사 편맥나무 숲길을 추천드립니다. 통영의 미래사 편맥나무 숲길은 아름다운 자연과 평화로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곳인데요. 이 숲길은 넓은 나무들이 우거져 있습니다. 때문에 시원한 그늘을 제공해주며 신선한 공기와 함께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숲 속으로 들어서면 편맥나무의 경치로 인해 마치 다른 세계로 빠져들게 되는 느낌을 들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미래사 편백나무 숲길은 풍성한 생태계와 푸른 식물들이 어우러져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조용한 환경에서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뿐 아니라, 숲 길을 따라 걸으면서 자연의 소리와 향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풍경만으로 큰 힐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10. 통영 해저터널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통영 해저터널을 추천드립니다. 통영 해저터널은통영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로 뽑힐만큼 유명한 관광명소인데요. 통영 해저터널은 도심과 동피랑을 연결해준다고 합니다.
이 터널은 차량과 보행자들이 해저를 통해 이동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있는데요. 또한, 통영의 교통 편의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주는 터널입니다. 통영 해저터널을 통해 이동하면 동피랑까지의 이동 시간또한 단축할 수 있고, 동피랑에서 통영의 다른 관광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저터널은 투명한 창문을 통해 바다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터널 내에서도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그 외 통영 가볼만한 곳 추천: 통영운하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통영운하를 추천드립니다. 통영운하는 통영 팔경 중의 하나로 뽑히는데요. 통영운하 주변의 자연과 도시의 조화된 풍광이 아름답기 때문에 통영운하는 동양의 나폴리라 불릴 정도입니다. 이 운하는 1,420 미터, 너비 55미터에 달하는 인공 운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산대첩 당시 왜적 와키자카의 잔당들이 충무공에게 쫓겨서 뚫려있는 바닷길인지 알고 이 곳까지 들어왔다가 길이 막히자 도망가기 위해 땅을 파 헤치고 물길을 뚫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 일제 강점기 시대인 1932년에 운하가 완공되었으며, 운하 밑으로는 해저터널을 뚫어 사람들이 다니고 그 위 공중다리로는 자동차 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운하로는 배들이 오고 가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3중 교통로로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통영운하는 해질녘에 풍광과 해진후의 야경이 특히 아름답기 때문에 저녁이나, 밤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그 외 통영 가볼만한 곳 추천: 통영 수산 과학관
통영 가볼만한곳으로는 통영 수산 과학관을 추천드립니다. 타는 듯한 노을이 아름다운 이곳 통영수산과학관의 외곽은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 같은 전경을 펼쳐내고 있는데요. 때문에 관람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통영 수산 과학관은 경남 통영시 산양읍 미남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통영 수산 과학관은 해양문화유산을 발굴, 보전, 계승, 발전시키고 해양 관광체제 형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통영 수산과학관은 21세기 신해양시대를 대비한 해양, 수산탐구의 신교육장으로 통영의 수산업 발달에 관한 고·현대의 각가지 자료를 수집해서 전시해 놓은 곳으로써 뿐 아니라 자연경관이 수려합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통영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가볼만한 곳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여행를 통영으로 정하신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